타임즈] 충남도의회가 농촌지역의
▲ 농촌지역공동체활성화 정책 연구모임 위원들-충남도의회 제공 [충청타임즈] 충남도의회가 농촌지역의 부족한 경제‧사회 서비스와 취약계층의 생활돌봄 문제를 농촌공동체활성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한 연구에 나섰다.
도의회 '농촌지역공동체활성화 정책.
충남도의회가 '농촌지역공동체활성화 정책 연구모임'을 구성 발족하고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가 농촌지역의 부족한 경제·사회 서비스와 취약계층의 생활 돌봄 문제를 농촌공동체활성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한 연구 활동에 본격적.
강당에서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포럼에서 기조강연을 통해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동체자산화'를 도시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으로 제시했다.
박 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는 학습에서 시작된다"며 "시민이 배움으로.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도시를 점령하면서 전통적인 의미는 퇴색했지만 마을은 여전히 경제·문화·환경·교육·생활기반 등을 공유하는 우리 사회 기본공동체다.
지역 문제를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힘을 모아 해결하는.
반대로 지난 2년간 있었던 그 지리멸렬한 일은 정권의 적극적인 저지였다는 것이 여실히 증명되는 순간이었다.
정치공동체가 구성원의 ‘희생’을 기억해야 하는 이유 국회에서 특검법이 통과되던 날 방청석에서 일제히 일어나 거수경례 하고 눈물을.
대전동부교육청은 25일 호수돈여중에서 중학교 교사학습공동체'새수업프로젝터즈'의 수업 공개·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동부교육청 제공 대전동부교육청은 25일 호수돈여중에서 중학교 교사학습공동체'새수업프로젝터즈'의 수업 공개·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NH투자증권이 충청남도 금산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40대를 기부했다.
사진은 김석찬 NH투자증권 부사장과 박범인 금산군수가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충청남도 금산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40대를 기부했다고 24.
도움 없이 홀로 육아를 전담하는 이른바 '독박육아' 때문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분들 많죠.
이웃이 함께공동체를 만들어 아이를 돌보는 부산시의 육아공동체사업이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11시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우리 아이 다같이 키워요.
독박 육아 탈출! 공동 육아 이야기'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육아공동체를 통해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출산·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독박육아탈출! 육아공동체' 사업의 하나로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