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규 교육과정 내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는 고등학교 3학년 국어과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심화 국어’,‘고전 읽기’, ‘영화 감상과 비평’교과목의 과정형 평가와 연계하여 ‘읽걷쓰 역량 4P(관찰, 질문, 탐구, 행동)를 기르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1년 간의 정규 수업을 진행하면서 읽고, 걷고, 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의 맥락에서 배우고 성찰하고 실천하여 생각을 꺼내는 활동’을 전개하고 꾸준한 글쓰기 활동의 결과물을 엮는 ‘읽걷쓰 출판지원’을 통해 글쓰기 결과물을 수합하여 ‘思考뭉치’라는 책자를 발간했습니다. 이 책자는 인천대건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삶에 대한 성찰과 읽걷쓰 4P역량 신장의 흔적입니다.
